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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사과 이유(+트렌디할 조영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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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PD의 사과

 

 

업체의 표절 의혹

김태오PD가 이끄는 제작사 테오는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에 새 콘텐츠 '트렌디할 조영지' 1화를 공개했다.

1화에서는 출연자인 고영배가 A업체를 방문해 뇌 혈류량을 측정해 이에 따른 향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체험했다.

 

하지만 이 체험이 랜덤다이버시티(랜다시)가 진행한 전시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랜다시는 알고리즘을 후각신경을 적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반응하는 향을 추출하는 체험 전시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하지만 랜다시의 원작자는 28일 SNS에 "내 전시를 그대로 따라한 업체가 나타났다. 내가 몇 년간 해온 전시 랜덤 다이버시티 프래그런스(향추출)를 그대로 따라했다"면서 "심지어 유튜브 채널에서 유명인들이 홍보도 해주고 있다"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유사한 사례들이 종종 있었지만 이렇게 상업적으로 측정 방식부터 컨셉까지 똑같이 따라한 곳은 처음"이라고 비판했다.

 

 

제작사 테오 사과

표절논란과 관련해 테오 측은 29일 "트렌디할 조영지' 1화로 불편함을 느끼신 시청자 분들께 죄송하다"며 27일 영상 공개 후 28일 의혹을 접했고 A업체에 상황을 공유한 뒤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일 오전 랜덤다이버시티의 천체 작가님 측과 연락이 닿아 회사 차원에서 심심한 유감의 말씀을 전했고 궁금해하신 것들에 대해 답변드렸다"면서 "A업체와 유가성 광고 계약 등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기획 단계에서 현재의 이슈 사항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더욱 면밀하게 사전 조사를 진행하지 않은 제작진의 잘못"이라고 설명했다.

 

또 "촬영에 임해준 출연자 분들과 천체 작가님, 시청자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저희 제작진은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사과했다.

 

 

이러한 입장을 밝히자 다수의 네티즌들은 TEO 측의 대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어떤 상황이 벌어졌는지 설명이 충분했고, 후속 조치가 확실했으며, 무엇보다 사과하는 대상이 뚜렷했기 때문이다.

 

천체 작가 또한 "테오 축으로부터는 담당자에게 사과를 받았고, 제가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답변해 주셨으며, 공식적인 사과문도 올라왔다"며 "해당 업체측보다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된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첫 영상부터 큰 논란에 휩싸인 '트랜디할 조영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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