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정수 공황장애 이유(+김주혁)

반응형

김주혁의 절친

배우 한정수

 

 

한정수가 김주혁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수면장애와 공황장애가 한꺼번에 왔다고 고백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한 한정수

고 김주혁을 떠난 뒤의 상실감을 언급했다.

 

 

한정수는 "4~5년쯤부터 수면장애와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 처음에 온 게 극장에서 왔다. 심장이 막 두근거리고 호흡이 안돼서 뛰쳐나왔다. 조금 있다가 수면 장애도 왔다. 수면제가 없으면 잠을 못 잔다. 3, 4일 밤을 새도 못 잔다"라고 밝히면서 화재가 되고 있다.

 

그는 병이 왔을 때가 김주혁 씨가 제일 친한 친구였는데"라며 김주혁을 언급했다. 한정수는 "김주혁이 떠나고 세상에 ㅎ나 혼자 남겨진 느낌이었다"고 털어놨다.

 

 

한정수는 "그 일이 있기 전까지 밝은 사람이었다. 오히려 업된 사람이었다. 늘 분위기를 뛰어는 사람이었는데 그 일 이후 180도 성격이 바뀌었다. 밝은 성격인데도 공황장애나 수면, 불안장애 이런 게 온 게 신기하더라"라고 전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지진이라든가 천재지변, 전쟁 등 사건으로 인한 큰 충격을 외상이라고 하는데 이걸 겪고 나면 트라우마가 생긴다.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 PTSD 더하기,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냈을 때 그 느낌 애도 이게 합쳐져 있는데 한정수는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이라 볼 수 있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김주혁이 세상을 떠난 건 한정수에게 트라우마가 맞다. 외상이고 그 이후 애도 과정을 충분히 잘 못 겪은 거 같다.

가까운 사람을 떠나보낸 엄청난 상실감에 부정하고 모든 감각을 차단했다. 입맛도 전혀 없을 거다"라고 덧붙였다.

 

오은영 박사는 "소중한 사람이 떠나면 누구에게나 예외 없이 충격이 온다"면서 눈을 감고 김주혁과 즐겁고 편안했던 순간을 떠올려보라고 했다. 슬픔과는 이별하는 인사를 하라고 조언했다.

 

 

갑작스럽게 하늘나라로 가버린 김주혁

벌써 5년이 지났네요.

이제는 한정수씨도 김주혁 씨를 아름다웠던 한 장으로 남기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