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정윤정
생방송 중 욕설을 한 정윤정
결국 뒤늦은 사과
지난 1월 홈쇼핑 게스트로 출연
판매하던 화장품이 '완판'됐으나 다음 여행상품 방송 때문에 조기 종료를 할 수 없다며 "##"이라는 욕설을 내뱉었다.
이에 제작진이 정정을 요구했지만 "정정 뭐 하나 할까요? 나 정정 잘해요"라며 "아 방송 부적절 언어. 뭐 했죠? 까먹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하다 보면 제가 가끔 부적절 언어를 사용한다. 죄송하다. 그래도 예능처럼 봐달라. 홈쇼핑도 예능 시대가 오면 안 되냐"라고 안일한 대처로 더욱더 논란을 키웠다.
한 네티즌의 질책에도 "나를 굉장히 싫어하나 보다. 그러면 내 방송 절대 보지 마라. 화나면 스트레스가 생겨서 님 건강에 안 좋다"라고 설전까지 벌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당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 제2항을 어겼다고 판단해 제작진에게 의견진술을 요구했다.
의견 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이처럼 사태가 확산되자 홈쇼핑사들이 계획돼 있던 정씨의 상품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는 등 이른바 '손절' 조치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향후 2주간 편성 계획에 있던 정씨의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홈쇼핑 방송 편성은 1~2주 단위로 확정되는데 우선 2주 동안 방송에서 배제하고 2주 후에 다시 논의한다는 입장이다. CJ 온스타일과 롯데홈쇼핑 역시 당분간 정씨의 방송을 내보낼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사태가 결국 심각해지자 정윤정은 뒤늦게 사과했다.
정윤정은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부족한 저에게 늘 애정과 관심을 주셨던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자신의 논란을 인정, 사과했다.
정윤정은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서 잘못을 지적해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되었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이어 "많은 분들의 꾸짖음 속에, 오늘의 정윤정에게도, 내일의 정윤정에게도 꼭 새겨야 할 감사한 말씀들이 많았다. 새겨듣고, 더 돌아보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리고 앞으로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저를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와 사랑에 대해 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더 겸손하고 보답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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