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초록뱀이엔앰 공식입장(+김희재 콘서트 논란 정리)

반응형

모코이엔티

가수 김희재 그리고 소속사 초록뱀이엔앰의 가압류

무슨 사건일까? 이 시간 알아보자.

 

 

지난해 7월 초록뱀은 모코이엔티가 김희재의 단독 콘서트를 열흘 앞두고 공연 8회 중 5회분에 대한 출연료를 제때 지급하지 않았다며 계약 무료 소송을 제기하며 논란이 시작되었다.

 

이에 모코이엔티 측은 출연료 5회분 선지급에 대해 뒤늦게 인지했으며, 오히려 김희재 측이 공연 준비에 비협조적이라고 반박했다.

 

 

이후 모코이엔티는 이로 인한 직접 손해액이 3억 4000만 원에 달한다고 주장하며 김희재와 초록뱀이엔앰의 강 모 부대표를 사기 혐의로 고소해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사건이다.

 

 

모코이엔티는 9일 "법원은 모코이엔티가 콘서트계약 파기 건 직접 손해액으로 주장한 3억 4000만 원에 대해 초록뱀이앤엠 소속 연예인들 출연료 가압류를 결정했다. 위 가압류 결정문이 제3 채무자인 방송사 등으로 송달되면 그 이후부터 김희재 및 초록뱀이앤엠 소속연예인들의 방송 출연료의 지급이 금지된다"라고 알렸다.

 

모코이엔티가 초록뱀이엔앰에 가압류를 신청하자 초록뱀이엔앰이 공식입장을 통해 강경 대응할 것을 밝혔다.

 

 

초록뱀이엔앰은 공식입장을 통해 "모코이엔티 측에서 중화권 매니지먼트와 관련해 가압류통지서를 보냈다고 한다. 현재 당사는 관련 서류를 받지 못했다. 가압류 통지서를 받는다면 즉시 공탁을 통해 가압류를 해제할 것"이라고 대응했다.

 

또한 "가압류는 엄밀한 증명이 아니며, 공탁금을 수령하는 조건으로 법원에서 언제든지 발령할 수 있는 것으로, 가압류가 발령되었다는 것이 어떤 판결의 결과나 사실관계 확정을 의미하진 않는다. 당사는 공탁을 통해 해당 사안을 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간 아티스트 보호차원에서 공연 무효 소송 이후, 수차례 허위 보도자료에 대해 어떠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현재 재판 진행 중인 사안을 가지고 허위 및 악의적인 보도자료에 대해 앞으로 좌시하지 않고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속되는 모르코이엔티와 초록뱀이앤엠의 싸움

 

 

초록뱀이앤엠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초록뱀이앤엠입니다.

 

모코ent 측에서 중화권 매니지먼트와 관련해 가압류통지서를 보냈다고 합니다.

현재 당사는 관련 서류를 받지 못했습니다.

가압류 통지서를 받는다면 즉시 공탁을 통해 가압류 해제를 할 것 입니다.

 

가압류는 엄밀한 증명이 아니며, 공탁금을 수령하는 조건으로 법원에서 언제든지 발령할 수 있는 것으로, 가압류가 발령되었다는 것이 어떤 판결의 결과나 사실관계 확정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당사는 공탁을 통해 해당 사안을 해결할 것입니다. 그간 아티스트 보호차원에서 공연 무효 소송 이후, 수차례 허위 보도자료에 대해 어떠한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재판 진행중인 사안을 가지고 허위 및 악의적인 보도자료에 대해 앞으로 좌시하지 않고 강경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