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그맨 강성범 대구비하 발언 논란

반응형

강성범

출생 1974년 8월 27일 (48세)

신체 170cm, 60kg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데뷔 1996년 SBS 5기 공채 개그맨

 

개그맨 강성범이 자신의 Youtube 채널 '강성범 TV'에서 발언한 말이 논란이네요.

개그맨 강성범은 최근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에서 이준석 전 최고의원이 국민의 힘 당권 레이스 여론조사에서 1위에 오른 점을 거론하면서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이야기 도중 '이준석 아버지가 화교라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언급했는데

이에 강성범은 이준석의 부모 화교설을 해명하였다.

'이준석은 아니다 말도 안되는 음해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 두 분 다 대구 분'이라고 해명을 했더라. 나는 개인적으로 그 얘기를 듣고 화교가 낫지 않나 싶었다'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발언에 함께 방송을 진행하던 2명의 패널 중 한명이 '인종차별이다 사과하라'라고 얘기했지만 강성범은 '이게 왜 인종차별인가'라며 말실수가 아닌 본인의 확고한 주장을 얘기하였다.

패널들도 사과하라고 말하면서도 '대구나 중화권이나 여권 갖고 가야 하는 건 똑같지 않으냐'라고 맞장구친 걸 봐선... 확고하게 사과하라 이런 취지는 아닌 것 같네요.

 

이에 네티즌들은 '전라도 욕에는 거품을 물고 반대로 본인들은 지역 차별을 한다.' '이 발언은 선을 넘었다고 본다', '국민을 분열시키는 실망스러운 발언', '같은 한국인 맞나. 웃으면서 지역 비하를 하는 게 너무 소름 돋는다', '정작 광주와 대구는 서로 교류하면서 지역감정을 해소하려고 노력하는데, '대구-화교', 여권 발언으로 광주까지 욕먹게 한다', 등 거센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성범은 이에 개인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사과의 표현을 했다.

강씨는'(대구 비하를 한) 해당 부분은 삭제하였으나 영상 자체를 삭제하는 것은 비난을 피해가려는 것 같아 놔두었다' 면서 "상황설명을 할 것도 없고 변명할 것도 없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강씨는 '제가 잘못했다'며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35만 명이나 구독하고 있는 공채 개그맨 출신이자 강성범 씨...

정치 얘기를 하시지... 지역 발언은... 쫌 선 넘은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