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JTBC 금,토 드라마 언더커버 출연진 및 정보(뜻,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JTBC 금, 토 드라마

2021년 4월 23일 금요일 첫 방송 (총 16부작)

장르 드라마

제작사 (주)스토리티비, JTBC스튜디오

제작진

제작 배선해, 유철용, 김정미, 김형철

연출 송현욱, 박소연

PD 김예지, 박우람, 이형훈, 김재금

극본 송자훈, 백철현

연령 15세 이상

 

언더커버 뜻

언더커버란 첩보활동, 비밀조사를 한다는 뜻으로 위장요원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기본정보

언더커버는 엄청난 진실을 숨긴 채 평범한 남편이자 아빠로 살아온 남자와 그 진실에 다가가는 여자의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로 묻고 싶었다. 굳은 믿음이 당신을 배신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믿었던 사랑이 거짓으로 비롯되었고, 믿었던 정의가 위선이었음을 깨닫게 된다면..

당신은 과연 그 거짓과 위선을 단칼에 도려낼 수 있을까?

끊임없이 '무엇이 옳은지'에 대한 질문으 던지는 정현을 통해, 그가 가정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분투를 하는 과정속에서 드라마 언더커버는 우리가 놓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하고자 한다.

 

출연진

지진희 - 이석규 역

 

평범한 가정의 아빠

변호사인 아내 최연수, 아들 승구, 딸 승미 밖에 모르는 가족 바보

90년대 시위현장에서 만난 아내와 사랑에 빠진 후 자신의 인생을 걸었다.

연수와의 사이에서 낳은 자녀에 대한 사랑 역시 그에 못지 않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들 승구를 위해 주부가 되었고 현재는 승구와 바이크 샵을 창업해 운영중.

사춘기 딸 승미와는 친구처럼 지내며 모든 고민을 나눈다.

소박하고 안온한 행복을 이어가던 일상은 어느 날 불청객의 방문으로 금이 가기 시작한다. 불청객의 방문은 받아들일 수 없는 명령으로 이어지고, 정현은 그간 덮어둔 자신을 봉인 해제한다. 그러나 과거로부터 지켜온 비밀들이 정현을 계속 괴롭히자 결국 소중한 일상을 지켜내기 위해 거대한 싸움을 시작한다.

 

김현주 - 최연수 역

 

성공 대신 약자와 억울한 이들을 위한 인생을 살아온 인권 변호사

20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역대급 수재.

연수의 모토 '불의는 들이받는다.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처럼 늘 대쪽 같음, 쎈 언니 등의 수식어가 따라 다니는 타협 없고 승부욕 강한 인물. 그러나 정현에 대한 감정만은 다르다.

'돈 못 버는 변호사'로 살 게 해준 남편 정현에 대한 감사와 무한한 신뢰가 있다. 아내로서 정현에게 애교도 부리고 애정 표현도 서슴지 않는다. 약자를 위한 삶을 살던 연수에게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온다. 대한민국 초대 공수처장! 제안은 갑작스럽고 수락은 고민스럽다. 우여곡절 끝 제안을 수락하지만 그 앞은 촘촘히 채워진 가시밭길. 원칙을 위해 정면으로 부딪히고 신념을 위해 자신의 고통을 감내하면서 평생을 지켜온 원칙과 신념의 배신 앞에 좌절과 재기를 반복하는 인물

 

허준호 - 임형락 역

 

국정원의 핵심 요직 기획 조정실장에 재임 중

그를 표현하는 수식어는 정무적 감각, 결단력, 카리스마! 국가 전체가 앞으로 가려면 작은 희생은 감수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무장했다. 전진을 가로막는 장애물 제거가 자신의 소명이라고 믿으며 법과 제도를 넘나들며 국정원에서 힘을 키워왔다. 현재의 국정과 체제에 불만이 가득하며 운동권 출신인 최연수가 공수처장이 되는 것을 방해한다. 속마음을 절대 드러내지 않아 모두가 그를 자신들과 같은 편이라 생각하지만 그게 아닌 경우가 대부분인 무시무시한 인물

 

정만식 - 도영걸 역

 

국정원 기획조정실 알파 팀 팀장

임형락의 오른팔로 함께한 세월이 20년을 훌쩍 넘는다. 충성스런 행동대장으로 임형락을 추종한다. 임형락의 명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맹목적으로 복종한다. 안기부 시절부터 정현과는 앙숙이었으며 질투와 시기가 성공의 힘이었다. 언젠가는 형락처럼 먹고, 마시고, 입고 사는 모든 걸 똑같이 따라 하고 싶다. 때문에 형락의 인정을 받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연수의 공수처장 취임을 저지하라는 형락의 엄명과 정현에 대한 사적 감정이 뒤섞여 무슨 짓을 저질러도 이상하지 않는 요주의 인물.

 

유선호 - 한승구 역

 

정현과 연수의 아들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다. 정현과 함께 바이크샵 운영 중.

모든 시간을 함께 붙어살다시피 했기에 정현에 대한 애착이 특히 크다. 원칙에 맞지 않는 것을 못 견디고,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불편함을 느낀다.

이재인 - 한승미 역

 

중학교 3학년 승구의 동생

리틀 최연수라 불려도 좋을 만큼 엄마의 모든 것을 닮아 사리분별이 정확하다. 막 사춘기를 통과해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가족들에게 드리울 때도 있지만, 위기 속에서 기지를 발휘하여 가족을 구해내기도 하는 보물 같은 딸이다.

 

권해효 - 오필재 역

왕년 안기부 간부로 이석규를 발탁해 에이스로 키워냈다. 은퇴 후 현재는 국정원 산하 렌터카 회사를 운영하며 노년을 준비 중인 짠내 물씬 풍기는 생계형 아재, 세월이 지나 정현과 조우해 교분을 이어가지만 정현을 감시하라는 압박을 동시에 받는다.

 

한고은 - 고윤주 역

 

90년대 안기부 언더커버 요원

작전 중 마약에 중독돼 조직에서 폐기되어 그 세월을 음지를 전진하며 피폐하게 살아왔다.

과거에 인연이 있던 정현 앞에 나타나며 긴장감을 만든다. 기구한 사연 속에 숨겨진 비밀을 간직한 팜므파탈.

 

남성진 - 차민호 역

 

국정원 금융 7팀 조사팀장

과거 요원명은 조동팔.

 

최대철 - 추동우 역

 

국정원 파견 검사

9남매 중 첫째. 집 안의 기둥으로써 경력관리가 최고의 관심사. 경력에 오점을 남기지 않기 위해 매사에 깐깐하고 어디에 엮이는 걸 극도로 꺼리는 스타일. 국정원 감찰 업무 중 미심쩍은 사건을 지나치지 못해서 경력을 말라먹게 된다. 공수처 창단 멤버가 된 후 과거 말아먹은 경력 복구의 유혹을 끊임없이 받는 인물.

 

이한위 - 배구택 역

 

최연수 변호사 사무소의 사무장.

베테랑 정보통으로 연수를 보좌한다. 인간미 넘치는 연수의 동지. 돈 안 되고 이길 확률 낮은 사건만 골라 맡는 연수를 타박한다. 그러나 누구보다 연수를 늘 존경하고 그녀를 돕는 것을 자랑스러워한다.

 

배윤경 - 송미선 역

 

3년차 최연수 변호사 사무소 직원.

구택과 늘 티격태격한다. 사무실을 사람 사는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미타민 같은 인물.

 

강영석 - 정철훈 역

 

광역수사대 사이버 수사대에서 강력반이 된 열혈 형사.

궁금한 건 절대 못참는 스타일. 허당기 있지만 젊은 패기와 의협심에 불타는 인물.

 

이승준 - 강충모 역

 

청와대 비서실 민정수석

정무적 감각이 뛰어나다. 대학 시절부터 연수의 조언자이자 친구.

현재는 나랏일을 하는 어엿한 중진으로서의 기품을 갖고 있다.

 

최광일 - 황정호 역

 

췌장암 말기 투병중

1991년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한 황정호 사건의 주인공으로 무기징역을 구형받아 현재 수감 중이다.

 

송종학 - 유상동 역

 

검사 출신 3선 국회의원

과거 황정호 사건의 검사.

 

김수진 - 민상아 역

 

연수의 대학시절 절친

언론사의 정치부 선임기자.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로 모든 것을 의심하고 보는 직업병의 소유자. 나이가 있지만 민완기자를 자처하며 늘 현장을 뛰어다닌다.

 

인물관계도

언더커버 인물관계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