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BTC) 이슈(코인베이스(coin) 나스닥 상장, 2. 파월 연준 가상화폐 저격, 비트코인 인버스 ETF 북미 첫 등장, 도지코인 한때 0.14달러 돌파 시총10위 자리 넘봐)

반응형

1. 코인베이스(Coin base Global) 나스닥 상장

코인베이스(Coin base Global)가 4월 14일 뉴욕증시 나스닥에 상장했다. 티커는 COIN이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31% 상승하며 화려한 데뷔를 하였다.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이번 상장을 통해 가상화폐가 월가 주류 금융시장에 진입하는 역사적인 이정표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 상장 기대감에 비트코인(BTC)은 한때 장중 6만 4천 달러대를 돌파하기도 하였다.

2. 파월 연준 가상화폐 투기적인 수단

파월 연준은 코인베이스가 상장한 날인 4월 14일 비트코인(BTC)을 저격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워싱턴 DC 경제클럽과의 원격 인터뷰에서 "가상화폐는 정말로 투기를 위한 수단" 이라며 "결제수단으로써 활발히 사용되지 못하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가상화폐를 금에 비유하면서 "수천 년 동안 금이 실제로 갖지 않은 특별한 가치를 부여해왔다." 고 지적하기도 했다.

 

3.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에 베팅하는 인버스 ETF 북미 첫 등장

비트코인(BTC)이 사상 최고가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에서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에 배팅하는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15일 선보인다. 

※인버스란 비트코인(BTC) 선물 가격이 하락하면 인버스 ETF에 투자한 투자자들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상품이다.

블룸버그 통신 보도에 따르면 '허라이즌스 ETF'가 출시한 '베타프로 인버스 비트코인 ETF(종목명 코드명(ITI)의 거래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4. 이더리움(ETH) 300만 원 넘어 신고가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나스닥 상장 효과로 이더리움(ETH)이 300만 원을 넘어 신고가를 경신했다.

비트코인(BTC)도 8천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5. 도지코인(DOGE) 장중 0.14달러 돌파

대표적인 알트코인 중 하나로 꼽히는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급등 흐름을 이어가며 시가총액 10위 자리를 넘보고 있다.

7여 년 전 인터넷 패러디로 시작됐던 도지(DOGE- 개를 뜻하는 영어 Dog를 잘못 표기) 코인은 최근 24시간 사이 100% 넘게 급등해 0.14달러를 돌파해 시가총액 약 170억 달러에 달한다.

일론 머스크 CEO가 자신의 트위터에 going to moon very soon(달에 매우 빠르게 갈 것)이라는 글을 올려 투자자들이 이에 반응하면서 도지코인(DOGE) 가격이 급등하였고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