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넥스트BT 주가 전망 기업분석(+투자포인트, 시간외 상한가)

반응형

1. 기업개요

넥스트BT는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 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1,606억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596위

③ 21년 2분기 매출액 : 197억

④ 21년 2분기 영업이익 : -2억

⑤ 21년 2분기 순이익 : -123억

4. 투자포인트

넥스트BT 주가가 극심한 전력난을 겪고 있는 중국에서 석탄 가격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급등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석탄 화력발전 전기료 완전 자유화 방침을 밝히면서 시간 외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중국 석탄가격 역대 최고가…석탄발전 전기료 완전 자유화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극심한 전력난을 겪는 중국에서 석탄 가격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급등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석탄 화력발전 전기료...

www.yna.co.kr

12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정확한 시행 시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석탄 발전을 통해 얻은 전기는 100% 시장 거래를 통해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의 이번 조치는 에너지 위기 대책 중 하나로 발전소의 운영난을 완화하고 발전량을 늘리기 위한 것이다.

 

이 기사와 넥스트BT와의 관계는?

넥스트 BT는 몽골에서 두 번째로 매장량이 많은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을 2011년에 투자해 현재 보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넥스트BT-대한석탄공사 "137조원 규모 석탄 매장 몽골 탄광 지분 보유중"

[파이낸셜뉴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넥스트비티는 몽골에 위치한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을 대한석탄공사와 공동 투자해 현재 보유중 이라고 6일 밝혔다. 앞서 넥스 BT는 지난 2011

www.fnnews.com

총 투자금액은 324억 원으로 대한석탄공사가 278.9억 원, 넥스트BT 37.1억 원, 기타 8억 원이 투입된 석탄광산 이수 프로젝트라고 한다.

넥스트BT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전력난과 석탄 가격 급등이 맞물리며 광산 지분에 대한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것 같다"며 "현재 대한 석탄공사 주도로 제철소 연계 등 다양한 채굴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넥스트BT의 전망은?

넥스트BT의 주력사업은 건강기능식품이고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 현재 기정사실이다.

그렇기에 석탄 이슈는 단기성 세력들의 장난? 테마성으로 끝날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5. 회사소개

넥스트BT는 1995년 창립이래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여 왔다.

자회사인 건강기능식품 제조사(네처룰에프앤피)를 통해 건강식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해 왔으며 다양한 헬스케어 영역 확대를 위해 2020년 TCM생명과학을 인수하였다. 가지고 있는 유통망 및 마케팅을 통해 TCM생명과학의 진단 kit 및 의료기기를 성공적으로 유통시켜 회사를 성장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올해는 주력 사업이었던 건강식품 유통의 다양성 및 확장성을 위해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인 '먹어도 좋아' 브랜드를 인수하였다. '먹어도 좋아' 브랜드는 급 변화하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오랜 시간 살아남은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SNS 채널 등의 젊은 타겟을 공략할 수 있는 브랜드이다. '먹어도좋아' 브랜드 인수를 통해 기존 자사의 '보의당', '내몸에 사과해' 브랜드와 함께 더 넓은 세대층 및 채널 공략이 가능해졌다. 중장년층 타켓의 '보의당' 브랜드, 3040 타겟의 '내몸에 사과해' 브랜드, 2030 타겟의 '먹어도좋아' 브랜드를 세분화하여 젊은 소비자층부터 중장년, 노년층까지 각 세대에 맞는 트렌드 및 채널을 공약함으로써 유통채널의 다각화 및 전문성을 이루게 되었다.

넥스트BT 주요 제품

보의당 브랜드

'보의당' 브랜드는 각 분야의 전문 셀럽과 콜라보하여 개발한 건강식품 브랜드이다.

각 셀럽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트렌드에 맞는 건강식품을 개발하여 전문성 및 신뢰도를 높인 브랜드로서 부모님의 건강 및 특별한 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보의당'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전통 보양식 중 하나인 공진단의 원리와 이경제 한의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황제침향원이 있으며, 중국 화교 출신으로 어렸을 때부터 즐겨 마셨던 보이차를 직접 선별하고 개발한 왕혜문 한의사의 보이차, 일명 국민 건강 멘토 박경호 박사가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개발한 통곡물선식 등이 있다.

 

내몸에 사과해 브랜드

'내몸에 사과해' 브랜드는 바쁘고 지친 현대인을 위해 보다 간편하고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게 고안한 건강식품 브랜드이다. 연예인 마케팅, 과대포장, 유통마진 등을 최소화하여 가격 거품을 줄임으로써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가격 문턱을 낮춘 건강식품 브랜드라 할 수 있다. 비싸고 과한 소재보다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건강식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식품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등이 있다.

 

먹어도좋아 브랜드

'먹어도 좋아' 브랜드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삼시 세끼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이어트 서플리먼트이다. '먹어도 좋아' 브랜드는 건강하고 행복한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원리를 분석하고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다. 다이어트의 원리를 분석하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먹어도좋아', 몸속에 축적되어 있는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더빠져라', 혈액순환을 통해 하체 붓기와 부종을 억제함으로써 날씬한 몸매를 지켜주는 '굵어도 좋아'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가인 패드

다양한 헬스케어 유통의 영역 확대를 위해 인수한 TCM생명과학의 대표 제품 가인 패드는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질병을 사전에 진단할 수 있는 체외진단 Kit 전문 브랜드이다. 종래의 검사법은 환자가 여성병원에 반드시 내진을 위해 방문, 의료진이 직접 자궁경부로부터 검체를 채취하기에 여성병원에의 접근성, 환자의 프라이버시 침해와 2차 감염 우려 등 여러 불편함이 있었으나 가인 패드로 자가에서 직접 검체를 채취할 수 있게 Kit형태로 개발되어 사용이 편리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였으며, 그 정확도도 매우 높아 여성들로부터 질병을 사전에 검사하고 차단할 수 있게 하였다.

 

6. 투자자별 매매동향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