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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시스 주가 급등.. 이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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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시스 기업개요

-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 제2호 기업인 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 마커 개발도 진행 중임.

-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킴

 

연일 하락세를 걷던 휴마시스의 주가가 오랜만에 상승? 아니 그야말로 급등을 하고 있다. 무슨 이유로 급등하고 있는가??

셀트리온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를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 USA를 통해 미국 내 공급한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의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 USA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LA)이 진행하는 구매사업에서 공급업체로 선정돼 빠르면 다음 달 1일부터 군시설, 요양원, 지역 검사소, 주요 시설물 등 미국 내 2만 5000개 조달처로 디아트러스트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공급한다.

 

휴마시스 주요사업

해외사업(Overseas Business)

전세계 현장진단 (POCT) 시장은 매년 10%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종질병의 잦은 출현, 감염질병 유행, 인구고령화로 조기진단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의료 패러다임도 치료를 위한 진단과 예방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현장진단(POCT) 사업 역시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 헬스케어 서비스 등과 융합된 형태로 지속적인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전망한다. 휴마시스 해외사업부는 체외진단 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글로벌 기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에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달성해오고 있다. 2000년 창립 이래로 국내외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시장에서 자리매김을 해왔고, 전세계 50여개 국의 국가에 현지 파트너를 통한 글로벌 판매망을 구축하여 시장을 확장해 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 신종 플루 등 pandemic 발생 시, 대단위 스크리닝 검사에 최적화된 현장진단 POCT 신속진단검사키트 (Humasis COVID-19 IgG/IgM Test, Humasis Influenza A/B Test, Humasis FLU/RSV Combo 등)를 구축해 놓은 판매망을 통해 신속하게 공급하여 K-Bio의 대표적인 리더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B2C 사업(Business to Consumer)

휴마시스 B2C사업부는 2020년도 신규 매출 및 유통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새롭게 창설되었다. B2C사업부의 핵심전략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격차를 없애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젊고 감각적이고 다각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 중이며 대기업 제약 회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OEM/ODM을 추진함으로써 사업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휴마시스 자체 브랜드인 “세이플리”를 출시하여 소비자가 손쉽게 언제 어디서나 제품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전국 e-커머스, 오프라인 및 유통채널을 확장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 성공리에 실행 중이다. 이러한 소비자 편의 증대는 휴마시스의 다양한 자가진단키트 뿐만 아니라, 개발 진행 중인 자사의 생활 건강 상품을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앞으로 B2C사업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발맞춰 마케팅 역량의 향상, 신규 유통망 확장 등을 통해 매출 증대와 소비자 편의를 위한 노력에 앞장설 것이다.

 

국내사업(Domestic Business)

휴마시스 국내사업팀은 국내 주요 제약사, 의료기기 도소매 업체, 병원(중대형, 로컬), 보건소, 생명 보험사 등을 상대로 감염성 질환(Infectious disease), 여성질환(Fertility), 암표지자(Tumor marker), Urine 검사 제품등을 공급해 오고 있다. 최근 진단시약 분야에 있어서 치료제 시장과 연계된 마케팅 전략이 활성화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인플루엔자 검사키트를 주요 제약사 6곳과 협업하여 출시함으로써 인플루엔자 치료제와 함께 안정적인 판매 확대를 달성해왔다. 국내사업팀은 전국 180여 곳의 거래처와 협력하여 주기적인 제품 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pandemic 발생으로 인해 검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감염성 질환 분야에서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Post-Corona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검사 Platform을 중심으로 한 신시장 개척에도 협력사와 함께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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